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시간은 피피티 글꼴 포함 저장 방법의 포스팅을 준비했는데 파워포인트는 각종 프레젠테이션 작업에 사용되는 프로그램으로 시각적 보조 자료로 활용하기에 유용해서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고 있다는 걸 알고 계실 겁니다.

 

 

 

 

특히 진행하려는 사업 계획 또는 비즈니스와 관련된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 발표 자료로 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필요한 상황에 따라 약간씩 다를 수 있지만 외부에서 발표 자료로 이용할 때 이메일 또는 USB를 통해 전송하거나 저장 후 다른 장치에서 열어보는 게 보편적인 방법일 텐데 처음 작업한 곳에선 문제가 없었지만 발표 장소의 컴퓨터에선 사용한 글꼴이 다르게 나와서 당황스러운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러한 프레젠테이션 발표에 익숙지 않은 분들은 해당 파일을 열었을 경우 글씨가 깨지거나 지원이 되지 않을 수도 있는 걸 제대로 알아채지 못해서 불상사가 일어나게 되는 것이므로 미리 확인해 본 후 설정을 해줘야 된다는 걸 잊어선 안됩니다.

 

728x90

 

그런 의미에서 파일의 글꼴 포함으로 피피티 글꼴 포함 저장 방법을 간단히 정리하여 알려드릴 테니 이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PPT 글꼴 저장하는 법


사용 중인 파워포인트의 버전에 따라 약간씩 진입 방법이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을 텐데 우선 파워포인트를 실행하여 작업했던 문서를 불러옵니다.

 

 

 

 

그러고 나서 좌측 상단을 보면 [파일] 메뉴가 있으니 눌러주세요.

 

 

 

 

이동한 화면에서 아래쪽을 보면 [더보기]가 있으니 클릭한 다음 추가로 메뉴가 나오면 [옵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PowerPoint 옵션으로 여러 가지 메뉴가 보이고 설정 및 체크를 할 수 있는 항목이 나오는데 좌측 카테고리에서 [저장]을 선택한 다음 아래쪽을 보면 파일의 글꼴 포함으로 사용한 폰트를 함께 저장할 것인지를 선택하는 항목이 보일 거예요.

 

프레젠테이션에 사용되는 글꼴을 파일에 저장하는 것으로 이 옵션을 선택하면 다른 사용자 PC에 해당 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더라도 이 문서를 열고 해당 글꼴을 보거나 사용할 수 있으며 트루타입 및 오픈타입 글꼴만 포함할 수 있는 것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중에서 2가지로 다르게 적용할 수 있음을 볼 수 있는데 어떤 게 다른 것인지 확인을 해보세요.

 

프레젠테이션에 사용되는 문자만 포함의 경우 파일의 크기를 줄여준다고 하며 문서에 포함되어 있는 글꼴에 한해서 적용되는 것이니 편집할 일이 없고 열람하기 위해서 활용될 예정이라면 용량을 가볍게 줄여주기 때문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 하나의 피피티 글꼴 포함 저장 옵션은 모든 문자 포함으로 다른 사람이 편집할 경우 선택하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추가한 글씨로 수정 및 편집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자유롭지만 글씨체 전체가 포함되어 저장되므로 용량이 크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될 거예요.

 

그러니 필요한 상황에 따라 편한 방식에 체크를 하신 후 마지막으로 우측 밑에 확인을 누르면 적용될 수 있으며 다른 장소에서 열더라도 폰트가 깨지거나 지원되지 않는다는 알림이 뜨지 않고 정상으로 나오게 될 테니 발표할 때 글꼴이 바뀌는 일은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알고 보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한 방법으로 사용했던 글꼴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으니 좋을 것이며 아무쪼록 이 내용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리겠고요.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와 도움이 되는 꿀팁을 정리하여 알려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